사랑의 하나님, 무엇보다 먼저 저희에게 주님의 크신 사랑을 베풀어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모든 피조물 위에 쏟으신 주님의 무한한 자비와 은혜를 찬양합니다. 주님께서 주신 이 귀한 생명, 이 아름다운 세상, 그리고 그 안에서 숨쉬며 살아가는 모든 존재들에게 주님의 사랑과 은총이 가득하기를 기도합니다. 일상에서 주님의 손길을 느끼고, 주님이 허락하신 모든 순간에 감사드릴 수 있는 마음을 주신 것도 감사드립니다.

매일의 삶 속에서 주님의 거룩한 손길을 느낍니다. 아침에 눈을 뜨고 저를 둘러싸고 있는 가족과 친구들을 볼 때, 주님께서 이 모든 관계 속에서 일하고 계심을 봅니다. 저희의 건강과 안녕을 지켜주시는 주님의 은총에 감사합니다. 주님의 축복 속에서 가정의 평화를 누리고, 친구들과의 진정한 우정을 나누며 살아갈 수 있어 기쁩니다.

그러나 주님, 저희 마음 속에는 때로는 상처가 있습니다. 저희가 삶의 어려움 속에서 상처를 받거나, 사람들로부터 오해와 배신감을 느낄 때가 있습니다. 주님 앞에 저희의 연약함을 고백합니다. 때로는 저희가 타인을 용서하지 못하고 앙금을 마음에 담아두며 그로 인해 평화롭지 못한 시간을 보냅니다. 저희가 주님의 뜻을 따르지 못하고, 받은 사랑을 나누지 못한 순간들을 회개합니다.

주님, 저희를 용서해 주시옵소서. 저희가 타인을 용서하지 못하고, 분노와 미움을 품은 순간들을 회개합니다. 주님께서 주신 사랑으로 용서하는 법을 배우게 하시고, 주님의 사랑을 통해 다시 화목할 수 있도록 인도해 주십시오. 마태복음 6장 14절에서 ‘너희가 사람의 잘못을 용서하면 너희 하늘 아버지께서도 너희를 용서하시려니와’라고 말씀하신 것처럼, 저희도 용서받기 위해 먼저 용서하는 자가 되게 하옵소서.

주님의 말씀에 따라 살기를 간절히 원합니다. 그러나 저희의 마음이 자주 흔들리고, 세상의 유혹에 넘어가는 저희를 불쌍히 여겨 주십시오. 주님의 성령을 저희 마음에 가득 채워주셔서, 저희가 주님의 말씀을 따를 수 있는 능력을 주시고, 주님의 뜻 안에서 살아갈 수 있는 힘을 주시옵소서. 저희가 주님의 사랑을 본받아 서로 사랑하며, 서로 도우며 살아가기를 원합니다.

그리하여 어떤 상처나 고통도 주님 안에서 치유받을 수 있기를 간구합니다. 주님의 사랑이 저희 마음 속 깊이 자리잡아, 모든 앙금과 미움을 녹여주시옵소서. 주님께서 주시는 진정한 평화와 화목을 경험할 수 있도록 저희를 새롭게 해주시옵소서. 요한일서 4장 7절에서 말씀하신 것처럼 ‘사랑하는 자들아 우리가 서로 사랑하자. 사랑은 하나님께 속한 것이니 사랑하는 자마다 하나님으로부터 나서 하나님을 알고’라는 말씀을 항상 새기며, 저희가 주님의 사랑 안에서 살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십시오.

주님의 은혜로 저희가 상처를 이기고, 용서와 화목을 경험할 수 있도록 축복해 주시옵소서. 주님께서 저희의 마음을 온전히 다스려 주셔서, 주님의 사랑을 통해 모든 상처가 치유되고, 모든 갈등이 해소되며, 다시금 평화와 행복을 찾을 수 있도록 인도해 주십시오. 예수님의 사랑을 본받아 저희도 서로를 이해하고 용서하며, 진정한 화목을 이루어 가는 삶을 살게 해주십시오.

주님, 저희가 고통스러워할 때 저희를 위로해 주시고, 저희가 좌절할 때 저희에게 희망을 주시옵소서. 주님의 손길로 저희의 아픔을 어루만져 주시고, 저희의 마음 속 상처를 치유해 주시옵소서. 저희가 주님의 사랑과 은혜를 경험하며, 그 사랑을 통해 서로에게 진정한 용서와 화목을 전할 수 있도록 해주십시오.

또한 주님, 저희가 주님의 말씀을 따라 살아갈 수 있도록 매일매일 주님의 지혜와 인도를 구합니다. 주님의 계획 속에서 저희 삶의 길을 인도해 주시며, 주님의 뜻에 순종하며 살아갈 수 있는 마음을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중요한 결정의 순간마다 주님의 지혜를 구하며, 새로운 시작 앞에서 주님의 인도하심을 따르기를 원합니다. 주님의 뜻에 따라 모든 상황 속에서 주님의 영광을 드러낼 수 있도록 도와주십시오.

저희가 서로를 용서하고, 화해하며 살아갈 수 있는 능력을 주시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주님 안에서 모든 상처가 치유되고, 주님의 사랑이 저희 삶을 가득 채울 수 있도록 인도해 주십시오. 주님의 은혜로 저희가 사람들과 화목하게 살아가며, 주님의 사랑을 전하는 자들이 되게 해주십시오. 주님께서 주시는 평화와 사랑 속에서 살아갈 수 있도록 저희를 축복하여 주시옵소서.

이 모든 말씀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글쓴이

harris.kim@allsouls.co.kr

관련 게시물

[대표기도문] 교회가 주님의 사랑 안에서 하나 될 수 있도록

교회가 주님의 사랑 안에서 하나 되기를 간절히 기도하는 대표 기도문.기도문, 하나님의 사랑, 교회, 하나됨, 예배

모두 읽어보기

[대표기도문] 학업의 과정에서 지치지 않도록 주님의 도우심을 간구합니다

학업의 과정에서 지치지 않고 주님의 도우심을 구하는 대표 기도문.기도문, 학업, 주님의 도우심, 예배

모두 읽어보기

[대표기도문] 주님의 사랑을 외면한 죄를 회개하고 용서를 구하는 기도

주님의 사랑을 외면한 죄를 회개하고 용서를 구하는 긴 대표 기도문.기도문, 회개, 용서, 예배

모두 읽어보기

[대표기도문] 주님이 보내신 사람들에게 감사할 수 있도록

주님이 보내신 사람들에게 감사할 수 있도록 간구하는 대표 기도문.기도문, 감사, 예배

모두 읽어보기

[대표기도문] 부모가 자녀에게 사랑과 인내를 가르칠 수 있도록

부모가 자녀에게 사랑과 인내를 가르칠 수 있도록 간구하는 대표 기도문.기도문, 부모와 자녀, 사랑, 인내, 예배

모두 읽어보기

[대표기도문] 만성 질환으로 고통받는 자들에게 주님의 평안을 주시기를

만성 질환으로 고통받는 자들에게 주님의 평안을 주시기를 간구하는 대표 기도문.기도문, 만성 질환, 예배

모두 읽어보기